아직까지 실비보험 청구를 안했다면? 당장 이 앱을 사용해보세요

 인간은 모두 언제 어떤 큰 사고를 당할지 모르는 인생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님이 어릴 때 들어둔 보험, 성인되고 실비 보험을 다들 갖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실비보험은 하루 만원 이상의 병원비를 지출하였을 경우, 등록한 보험회사에 청구하여 최대 90%까지 돈을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 청구를 하지 않으며 매달 가족들 보험금만 총 30만원 이상 빠져나가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우리의 보험금은 3년 안에 보험을 청구하지 않으면 3년이 지난 병원비는 돌려 받지 못합니다.

3년 동안 내가 언제 어디가 아팠기에 어디 병원을 갔는지 다 기억하고 계신가요?

모두 기록해 놨다고 해도 모든 병원과 약국을 가서 실비 서류를 뽑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이제는 그런 모두의 '니즈'가 쌓여 대신 서류를 요청하고 보험에 제출해 주는 앱이 생겼습니다.

여태 돌려받지 못한 나의 3년 간의 보험금을 내가 신경 안쓰고 한번에 돌려받고 싶으신가요?

저도 늘 실비 서류 청구해야하는데,, 하는 마음으로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방치한지만 몇년째입니다. 

가장 비싼 여성의원, 산부인과 진료를 받았음에도 보험금, 병원비를 모두 내고만 있었던 거죠.


부모님한테 잔소리만 했습니다. 보험금 기부하는 거냐고, 실비 청구 좀 해서 보험금 돌려받자고,

하지만 이젠 부모님께 못난 소리를 할 필요도, 귀찮게 병원을 다니며 서류를 뽑고 보험회사에 제출하는 과정도 다 필요없습니다!


앉은 자리에서 나의 숨은 실비 보험 반환금을 확인하며, 대신 서류 처리해주는 어플이 생겼습니다.

저도 인스타 광고를 통해 알게 된 어플인데요.

손해 보는 것을 굉장히 싫어하는 사람으로서, 당연히 수수료가 나가겠지 하지만 내가 진료를 어디서 봤는지 정리해보고 얼마나 돌려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건 이득아닌가? 싶어서 어플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어플은 바로 life catch입니다.

광고 절대 아니고요.

저는 확인해보니 3년간 받을 수 있는 금액이 78만원 상당을 하더라고요.

한달 뒤면 3년이 지나서 돌려받을 수 없는 금액이 6만원 정도였습니다.

대신 서류처리를 해달라고 신청했는데도 수수료 얘기가 없더라고요.

이상했지만, 수수료가 나와도 신청하는 것이 이득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채널톡으로 신청했다는 알림이 왔습니다.

거기에 질문으로 대행 수수료를 물어볼 수 있었습니다.

22%나 되더라고요. 상당한 수수료였고 계산해보니 17만원 상당이였습니다. 그러면 저는 받을 수 있는 금액이 61만원 정도가 될테지요.


하지만 저는 병원을 다니며 서류처리를 할 힘이 없기때문에,,, 이러다 78만원 다 놓치긴 싫어서 신청하였습니다. 


그리고 저의 엄마 폰으로 엄마의 보험금 또한 조회했습니다.

엄마는 9만원 정도 뜨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그건 직접 찾는 게 낫지 않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계산해보니 더 적은 금액일수록 대행 수수료 또한 18000원으로 적어서 신청하는 게 더 이득이었습니다!


어플에서 대리 수행해주며

실제 병원에서 전화가 와서, 보험 서류 신청한 거 맞는지 확인 전화도 오더라고요.

어플에서 말하길 병원의 서류처리 속도에 따라 실제 돈을 받을 수 있는 속도도 다 다르다고 나옵니다. 보통 한달 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모두 어플에서 못 찾아간 보험비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친구는 실제로 확인해보니, 모두 잘 청구하였더군요. 친구 보험은 자동 청구되는 보험인 것 같습니다.. 너무 옛날 보험으로 하나하나 서류를 보내서 처리해야하는 사람들

꼭 편리하게 돈 받아봅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삼성중공업 에이치라인해운 맞춤형 솔루션 MOU

트럼프 주니어 만난 한화그룹 3형제 총출동

법정기금 5% 벤처투자 의무화 제안